2013년 9월 부동산 칼럼
안녕하십니까? 박영진 부동산 대표 박영진입니다.
2013년 9월 부동산 경기 상황과 동향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부동산 경기는 계속 회복세를 타고 있습니다. 주택 매매는 2011년 9월부터, 집값은 2012년 6월 부터, 매물은 2013년 1월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택 소유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도 지난 2006년 주택 버블 붕괴 위기이후, 다시 긍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지난 위기속에서 숏세일이나, 차압, 파산신청을 했던 사람들에게도 다시 좋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다시한번 주택 소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시기가 찾아온 것입니다.
렌트와 비교해 주택소유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계속해서 더 선호하는 경향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 특별히 젊은 층으로 갈수록 장래의 주택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년대비 워싱턴주는 9.3%의 집값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국적으로도 집값 상승의 경향은 확연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집값이 최고조에 달했던 당시에는 못미치고 있습니다.
현재의 주택 시장을 보면, 계속해서 매물 부족 현상으로 인해 셀러에게 유리한 마켓이 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집값또한 상승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재고량도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집값도 꾸준히 상승하면서, 전년대비 12%가 넘는 상황에 이르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주택 위기로 잃었던 자본손실에서 회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주택 자본 손실의 회복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14년 3분기까지 모기지 금리의 전망은 전문 기관들의 예상표를 볼 때, 평균적으로 5%대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집값 상승 또한 내년에 5%에 이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더 좋은 주택으로, 꿈꾸는 주택으로 이사갈 생각을 하고 계십니까?
그 시기는 바로 지금이 가장 좋은 때입니다. 가능만 하시다면요. 왜 그런지는 수익과 절약표를 확인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아직도 확신이 가지 않으십니까? 부동산은 최고의 투자입니다.
2000년 1월부터 2013년 8월까지의 각 분야의 투자 수익률을 비교해 보면, 부동산 투자가 확연히 월등한 투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거래가 진행중인 주택매매는 계속해서 건강한 수치를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매물이 적은 상태이기는 하지만, 지난 봄과 여름을 지나며 뜨거운 열기는 약간 가신 상태입니다.
숏세일과 은행매물의 세일도 작년에 비해 절반이상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부동산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부동산 매매와 현재 시장에 대한 분석을 얻으시는 일은 현명한 선택을 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계속해서 주택 구입하기에 좋은 시기임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낮은 금리와 집값은 앞으로 더 오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집값이 더 오르기 전에, 낮은 금리가 더 오르기 전에 주택을 매각하시고 더 좋은 주택을 매입하시는 일은 절약과 투자수익의 두가지 이익을 동시에 얻는 결과를 낳습니다.
이제 더 이상 금리는 예전과 같은 상태로 내려가지 않을 겁니다.
위에 나와 있는표를 통해 모기지 상환금의 차이가 어떻게 나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매각과 매입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 현재 시장에 대한 분석과 동향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박영진 부동산에 연락 주세요. 상담 문의 환영합니다.
고객 한 사람, 한사람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약속드립니다!
박영진 부동산 대표
David Park | Residential and Commercial Broker, Certified Negotiation Expert (CNE)
REALTOR, AREAA, LEADING REAL ESTATE OF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