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부동산 시장 결산 및 2015년도 전망
안녕하세요?
2014년도는 2013년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열기가 뜨거웠던 한 해였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벨뷰지역을 비롯한 시애틀 지역 또한 수요와 공급의 차이로 인해 주택매매에 많은 경쟁이 있었습니다. 많은 수요에 비해 적은 공급으로 매물의 부족현상이 두드러졌지만, 2013년도 보다는 그나마 더 많은 매물이 나왔습니다. 2014년도는 2013년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셀러에게 더 유리한 시장이었습니다.
전체적인 집값 또한 작년에 비해 평균 6%에서 7%정도 상승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집값이 내년에는 떨어지지 않겠느냐'라고 질문하십니다. 하지만, 경제 전문가들이 내놓은 예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 경기의 회복과 시애틀 및 벨뷰 지역의 지속적인 성장, 인구 유입, 중국 투자자들의 투자로 인해 집값은 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상승세가 좀 더 안정세로 돌아설 뿐이라고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을 사는 것을 계속 유보하시는 분들은 집값의 상승으로 인해 선택의 폭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기다림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입을 뿐입니다. 집을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더 기다리지 않으시는게 지혜라고 생각합니다.
집을 파실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도 지금 시장은 매우 좋은 상황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러에게 유리한 마켓이기에, 내놓으시면 더 좋은 값에 파실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내년에는 매물이 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셀러에게는 경쟁이 더 많아지게 되는 걸 의미합니다.
2014년도 대출금리는 상대적으로 낮은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3.5%에서 지금은 4%로 바이어에게는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내년에는 조금씩 상승할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박영진 부동산은 워싱턴 주 고객 신뢰도 1위, 만족도 99%에 이르는 Windermere 부동산에 소속된 부동산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부동산입니다. 주택 매매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도에도 박영진 부동산을 성원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15년도에는 더욱더 나아진 서비스로 고객들을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성탄절 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