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tips for buying in a tight market (치열한 부동산 시장에서의 주택 구매 조언 8가지)

실망감으로 포기하지는 말자 (Don't let disappointment immobilize you)

<a href="http://www.shutterstock.com/pic.mhtml?id=27879787" target="_blank">Sale pending</a> image via Shutterstock.

주택을 구매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가 될 지를 예측하는 일은 쉬운일이 아니다. 주택 매물이 부족한 현 시장에서 구매자가 원하는 집들을 찾는 일은 균형잡힌 시장에서보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는 일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자신이 정말 원하는 집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다른 구매자 또한 같은 생각을 가지고 그 집을 선호하려 할 것이다. 이럴경우 대개 경쟁이 될 수 밖에 없다. 이 경쟁에서 지게 될 경우, 실망감으로 인해 포기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다.

이와 같은 시장에 준비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원하는 집에 가까운 매물이 나올 때마다 모두 봐두어야 한다. 당신의 입맛에 맞는 집을 찾을 수 없다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성공적인 구매자들은 희생을 할 줄 안다. 타협에 불가피하다라는 점을 인지하기 바란다.

예를 들어, 장기적인 안목이 아닌 충동 구매식의 구입은 피하도록 하라. 주택매매는 결코 값싼 거래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구입하는 주택이 앞으로 오랜 기간동안 당신의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가를 확실하게 결정해야 할 것이다.

인터넷이나 당신의 브로커가 집을 설명하는 것보다 새로운 매물을 직접 눈으로 가서 확인하는 일이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매물이 부족한 시장에서, 지역 시장의 가격을 잘 아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당신이 마음에 들어하는 집들에 대해 브로커와 상의하면서 매매가격이 얼마였는지, 오퍼는 얼마나 들어왔는지를 확인하라.

이렇게 하면 그 집 가격이 그 지역에서 낮게 책정되었는지, 시가에 맞게 책정되었는지, 또는 더 높게 책정되었는지를 알아볼 수 있다. 낮은 가격의 집들은 더 많은 구매자들을 끌게 마련이다. 지역 시가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면 어떤 매물이 낮은 가격인지 맞는 가격인지를 구별할 수 있게 된다.

집 찾기 조언: 어떤 매물에 5개이상의 오퍼가 들어왔다면 그 쪽에 가지 않는 것이 당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다. 특별히 당신이 그 매물가격보다 더 비싸게 살 수 없다면 말이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피드몬트에 있는 한 구매자가 89만 5천물의 매물을 찾아 좋아했다. 근데, 10개가 넘는 오퍼가 들어가자, 경쟁을 피하기로 했다. 왜냐하면 백만불이상을 주고 살수는 없었기 때문이다. 그 집은 결국 140만불에 팔기게 되었다.

어떤 부동산 브로커 같은 경우는 구매자들에게 한번 오퍼를 넣어보라고도 한다. 이러한 접근방식의 문제는 4번 5번에 걸쳐 실패를 하게 될 경우, 지치게 되고 결국 집을 찾는 일을 그만두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매물에 대해 당신의 브로커가 셀러 브로커와 연락하여 경쟁이 얼마나 심한지를 알아보도록 하는 일이 중요하다. 그리고 나서, 당신의 가격대와 재정능력, 당신이 원하는 집 기준에 맞는 지를 체크하면서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

또한 그 집이 얼마나 개선이 필요한 집인지도 알아보도록 하라. 셀러가 공개하는 집에 관련된 리포트를 보도록 하라. 이 정보를 가지고 과연 얼마나 수리나 개선 비용이 들어갈지를 계산해 보도록 하라. 만약 20만불의 수리 비용이 필요한 집이 70만불로 시장에 나왔고, 당신이 75만불의 재정능력 밖에 되지 않는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홍보전략을 모르는 집일 경우 피하는 것이 좋겠다. 외부에 있는 브로커들은 그 지역에 있는 브로커들이 매물들을 어떻게 홍보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피드몬트에 있는 집 판매 전력은 낮은 가격으로 책정해 오픈하우스를 여러차례하고 오퍼를 기다리는 전략이었다.

마지막으로, 낮게 홍보된 매물들은 지금과 같은 시장에서 구매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blogDavid Park